제198회 에키네시아(Echinacea) Updated for 2022

Updated: June 27, 2022



건강 무료시디 신청과 상담문의 1-888-439-4301* 에키네시아를 어떻게 사용하면 효과적인가? 약효가 유지되는 기간은 언제인가?항암치료로 인한 백혈구…

source

9 Comments on “제198회 에키네시아(Echinacea) Updated for 2022”

  1. 🚨 코로나-19(Covid-19)의 경악할 만한 정체.

    코로나-19의 점차 밝혀지는 기전.

    에이즈처럼 인체의 면역세포 파괴한다. 빠르게 진행 하는 "호흡기로 전염되는 에이즈의 일종" 이라 불릴만 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따라서 백신의 개발이 매우 어려워질 수 있다.

    PART 1.

    대만과 호주 공동 연구진이 최근 연구결과를 생명과학 논문 사전발표 플랫폼(bioRxiv)에 발표한 바 에 따르면, "인도 국가바이러스연구소 (NIV)"의 보고가 있었는데, 지난1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 에서 돌아온 자국의 환자 에서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인체내 수용체 단백질 인 ACE2 에 붙도록 해주는 스파이크 단백질의 수용체 결합 영역 (RBD)에서 변이가 관찰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백신 연구는 비교적 잘 알려진 ACE2와 관련한 항체를 만드는 식으로 진행 되고 있는데, 돌연 변이로 인해 이러한 가정이 뒤집힐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백신개발이 더욱 난항을 겪을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여기에 더해 코로나-19(Covid-19)의 더욱 경악할 사실이 밝혀졌는데 이 변종 바이러스가 에이즈(HIV) 바이러스와 유사하게 인체에 침투 한 병원균과 바이 러스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면역 세포의 일종인 T세포 에 침투해 파괴한다는 정황이 나온것 입니다. 한마디로 말해 코로나-19(Covid-19)가 기존의 HIV 처럼 혈액 이나 성관계 없이도 "호흡기로 전염되는 에이즈의 일종" 이라 불릴만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 입니다 [2003년에 대유행한 사스 (SARS·중증 급성호흡기 증후군)의 경우 T세포에 침투하는 능력 이 없었음.]

    다시말해, 우리가 코로나19에 대해 기존에 알고있던 ACE2 Recepter 뿐만이 아닌 에이즈와 같이 면역 세포의 CD4 Recepter 속으로 침입할수 있게 해주는 단백질인 GP120 이 발견된 것인데, Gp120 을 발현 하는 HIV의 경우엔 CD4 결합 이후 Co Recepter (보조 수용체)인 CCR5나 CXCR4 에 함께 결합 되어야 비로소 제대로된 감염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T-cell을 공격해 파괴했다는 사실은 코로나- 19(VCivid -19) 감염 에서 Gp120이 실제로 발현 될수 있다는 뜻 입니다. 실제로 이번 코로나-19 (Covid-19)치료에서 CCR5의 블로킹이 있는 약물이 임상에 사용되었고 치료효과가 뛰어났습니다. 그런데 ACE2 뿐만이 아닌 CD4와 CCR5 와 결합해 역전사 효소(Reverse Transcripta) 가 발현되어 복제되는 명확한 상황이 증명되지 않았지만, 변이가 거듭되는 코로나-19의 특성상 만약 이과정이 실제로 벌어져 CD4 + T-Cell Infection이 이루어지는 무서운 상황 이 벌어질것 까지 연구해 대비해야 합니다.

    공식적으로 에이즈환자가 1981년 6월미국 LA 에서 발견된지 40여년이 흘렀지만 인류는 아직도 효과적 인 백신을 만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변종이 계속 일어나고 있는 이번 코로나-19 (Covid-19) 바이러스의 특성으로 인해 완벽한 백신개발은 불가능 하거나 매우 어려울수 있습니다.

    PART 2.

    이번 Covid-19의 특징이 무증상자도 폐 CT 사진을 보면 손상을 의미하는 하얀 부분이 많이 찍히며 한번 손상된 폐는 점점 기능이 떨어집니다. 증상의 경중에 따라 폐섬유화증 이 진행 될 수 있고 일단 진행이 되면 감염되기전 정상인 상태 로는 절대로 돌아가지 않으며 완전한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불행히도 아직까지 폐섬유화를 완치시킬 수 있는 약물은 없습니다. 폐섬유화증의 가장 중요한 합병증은 서서히 진행하는 호흡부전 입니다. 수개월 혹은 수년에 걸쳐 지속적인 호흡부전이 악화 되며 심한 경우 폐를 이식해야 하거나 사망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상인 보다 폐암 발병률도 높은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다시말해, 상기도 감염에 그치는 일반 인플루엔자 독감 바이러스 와 달리 Covid-19는 폐깊숙히 침투해 폐섬유화 유발및 심장, 콩팥, 남녀 생식기 등을 공격해 손상 됩니다. 그리고 환자가 완치해 항체가 형성되면 Covid-19 바이러스는 즉각 돌연변이 를 일으키며 음성으로 나올정도로 바이러스의 숫자가 적어진 후에도 일부의 환자는 퇴원한 후 다시 서서히 증식해 2차 재감염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래서 완치판정을 받아도 2~3주 정도 경과를 지켜봐야 합니다. 따라서 먼저 예방 하거나 조기 치료가 제일 중요한 이유 입니다.

    젊은층의 안전불감증, 종교인들의 밀집집회등 제2의 감염폭발이 일어날 가능성이 한국에 상존하고 있습 니다. 생활방역은 아직 시기상조이며 현재 완치후 재 발병 환자가 110여명이 넘는 한국은 샴페인을 터트 릴 때가 아니고, 감염 의심자 관리,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손씻기, 등을 다시 한번 정신차리고 실천 해야 합니다.

    🚨 쉽게 이해하는 추가설명.
    .
    .
    ▶️역전사효소 란?
    .
    RNA에 일반적인 DNA를 합성할 때 사용하는 효소로 RNA 의존 DNA 합성효소 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인 복제의 과정은 DNA에 RNA를 합성하는 것이지만 역전사 효소를 사용한 과정은 반대로 RNA에 DNA를 합성합니다. 1970년에 테몬과 볼티모어가 종양을 일으키는 RNA 바이러스가 감염된 후 오랫동안 유전정보가 남아 있는 것을 발견하고 역전사 효소 활성을 알아냈습니다. 역전사 효소는 RNA 의존 DNA 합성효소와 DNA 의존 DNA 합성효소로 구성 되어 있고 전사가 일어날 때 두 가지 효소가 같이 작용합니다. 역전사효소는 감염세포의 세포질에서 바이러스RNA의 역전사가 시작됩니다.
    .
    .
    ▶️에이즈(HIV)바이러스 의 인체 침투과정
    .
    인체 면역결핍 바이러스(HIV)는 다른 많은 바이러스 들과 마찬가지로 DNA보다 RNA에 유전 정보를 저장하는 레트로바이러스입니다(대부분의 많은 다른 생명체들은 DNA를 사용함).
    .
    HIV가 인체 세포에 침투했을 때, HIV는 HIV의 RNA 를 배출하고, 역전사효소라 불리는 효소가 HIV RNA 의 DNA 복제본을 만듭니다. 위 결과로 발생되는 HIV DNA는 감염된 세포의 DNA로 통합됩니다.이 과정은 DNA의 RNA 복제본을 만드는 인체 세포에 의해 사용되는 것과는 반대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HIV 는 반대된(거꾸로) 과정으로 언급되는 레트로바이러 스 라고 불립니다.
    .
    레트로바이러스들과 달리 다른 RNA 바이러스 (소아마비, 인플루엔자 또는 홍역 등)는 세포에 침입 한 후에 DNA 복제본을 만들지 않습니다. RNA 바이러스들은 원본 RNA의 RNA 복제본을 만듭니다. HIV에 감염된 세포들이 분열할 때마다, 자신의 유전자뿐 아니라 통합된 HIV DNA의 새 복제본을 만듭니다.
    .
    HIV는 점진적으로 CD4+ 림프구라는 특정 유형의 백혈구를 파괴합니다. 림프구는 이물 세포, 감염성 생물 및 암에 대하여 신체를 보호합니다. 따라서, HIV가 CD4 + 림프구를 파괴할 때, 사람들은 다른 많은 감염성 생물에 의한 공격에 감염되기가 쉽습니 다. 사망을 포함한 HIV 감염으로 인한 많은 합병증은 대개 이러한 다른 많은 감염성 생물에 의한 감염들로 인해 기인하고 HIV 감염이 직접적으로 기인하는 것은 아닙니다.
    .
    🔵 도넘은 코로나19 ‘공포마케팅’… 코로나19 예방에 효과 없다고 결정난 에키네시아 ‘예찬론’ 눈살. (약사님들 코로나19는 기존의 바이러스 기전과 전혀 다릅니다)
    http://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0181
    .

  2. 수개월전부터 피부발진 및 가려움증으로 여러방법으로 치료중인데 호전이되지않고 요즘시기에 감기기운이 있어 에키네시아성분의 약을 아침저녁으로 각1알씩 2알먹고 피부의 더 심한 발진과 가려움으로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왜 그런걸까요?ㅠ

  3. 선생님 에키네시아의 코로나19에 대한
    효능에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가진 약사입니다.
    제 생각의 근거는 코로나19라는 신종바이러스에 대해 면역을 획득하는방법이 직접항원에 감염되어 이겨내는 자연면역이나 백신을 통한 인공면역이 존재하는데,
    자연면역을 얻기에는 그 병리적리스크가 너무크고
    인공면역은 백신이 존재하지 않기에 논할가치가 없기때문이죠.
    에키네시아가 일반적인 감기나 상기도감염이 아닌 코로나19의 예방에 효과를 보인다는 일부 주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4. 여병주 선생님, 에키네시아가 자가면역질환, 혈액문제, (혈소판저하로 지난 12월에 혈소판 수혈받았습니다)가 있는 환자에게도 효과가 있을까요?
    백혈구를 올리고 면역을 증강시키면 이 혈액 자가면역질환에는 오히려 더 악화되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선생님의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Comments are closed.